반응형

매일 홍차를 마시게 되면 일어나는 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으시면 매일 홍차를 마시게 되면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매일 홍차를 마시게 되면 일어나는 일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밑에서 매일 홍차를 마시게 되면 일어나는 일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매일 홍차를 마시게 되면 일어나는 일

이동, 커피; 미국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또 다른 카페인 음료가 있습니다. 바로 차입니다. 미국 차 협회에 따르면 2019년 미국인은 840억 인분의 차를 소비했으며 미국인의 약 80%가 정기적으로 차를 마십니다. 미국은 세계 3위의 차 수입국입니다. 미국에서 즐기는 대부분의 차(약 84%)는 홍차입니다. 그리고 준비와 관련하여 아이스가 가장 좋아하며 소비되는 모든 차의 75~80%를 차지합니다.

 

 

 

진정한 차는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흑, 녹, 백, 우롱, 푸얼. (허브티 애호가들에게 미안합니다. 당신은 진짜 거래를 마시지 않습니다.) 다섯 가지 모두 차나무인 Camellia sinensis에서 나오며 잎을 따는 시기와 나중에 처리하는 방법에 따라 구별됩니다. 홍차는 처리 전에 산화되고 발효된 성숙한 잎에서 나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아이스티, 차이 티 및 기타 향을 가미한 양조주를 위한 기초로 사용됩니다. 그것은 대담한 맛과 모든 차 품종 중 가장 많은 카페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WebMD를 통해 ).

 

홍차는 맛있는 맛 외에도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위험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많은 양의 음료를 마시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매일 홍차를 마시는 것이 정확히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매일 홍차를 마시면 수분을 유지합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단순히 갈증을 해소하는 것 이상입니다. 적절한 수분 공급은 세포에 영양분을 전달하고 체온을 유지하며 감염과 싸우고 관절에 윤활유를 공급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Harvard TH Chan School of Public Health를 통해 ). 인체의 약 60%가 실제로 물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뼈가 건조한" 뼈도 31%가 수분입니다( US Geological Survey 를 통해 ). 메이요 클리닉은 성인 남성이 15.5 컵 (3.7 리터)을 목표로 한다 동안 성인 여성, 물 11.5 컵 (2.7 리터) 하루 정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기본 제안일 뿐입니다. 운동, 더운 환경 또는 임신과 같은 요인은 수분 요구량을 상당히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영국 영양 저널(British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2011년 연구 에 따르면, 일반 오래된 H2O의 열렬한 팬이 아니라면 좋은 소식은 차가 일반 물만큼 수분을 공급한다는 것입니다. 연구원들은 홍차의 카페인이 종종 탈수 현상으로 간주되어 왔지만, 그들의 발견에 따르면 차와 일반 물은 수분 공급 능력이 거의 동일하다는 사실이 나타났습니다.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면 매일 홍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 습관을 고치려고 하지만 카페인을 완전히 끊을 수 없거나 끊고 싶지 않다면, 홍차로 전환하여 더 합리적인 양으로 자신을 줄일 수 있습니다. 2015년 Washington Post 에서 보고한 연구에 따르면 평균 미국 성인은 하루에 122~225mg의 카페인을 섭취합니다. 너무 많은 카페인 섭취의 부작용에는 불안, 수면 문제, 심박수 및 혈압 증가, 아이러니하게도 피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Healthline을 통해 ).

 

 

그렇다면 차에 얼마나 많은 카페인이 들어 있을까요? 1온스 에스프레소에는 약 64밀리그램의 카페인이 들어 있고 8온스 양조 커피에는 약 96밀리그램이 포함되어 있는 반면 8온스 컵의 홍차에는 47밀리그램만 있습니다. 카페인에 특히 민감한 경우 8온스당 2밀리그램만 함유된 디카페인 홍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yo Clinic을 통해 ). Healthline에 따르면 , 차에는 카페인과 유사한 효과가 있는 몇 가지 다른 각성제가 소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기 화합물인 테오필린과 테오브로민과 아미노산 L-테아닌이 포함됩니다.

 

매일 필요한 항산화제를 몸에 공급하세요.

 

녹차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료의 대표주자일 수 있지만 이 분야에서 홍차는 주저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차는 과일과 채소의 약 8~10배의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차와 마찬가지로 홍차에는 테아루비긴, 에피카테킨, 카테킨( WebMD를 통해 )을 포함한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다양한 플라보노이드(식물 화합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utrition Journal에 발표된 2010년 논문 에서 연구원들은 차를 포함한 3,100개 이상의 식품 및 음료의 총 항산화제 함량을 확인했습니다. 양조된 홍차는 차 100g당 평균 1 mmol의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교를 위해 사과 주스는 0.27 mmol/100g이고 녹차는 1.5 mmol/100g입니다.)

 

그러나 항산화제는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며 건강에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산화 방지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화학 물질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신체의 다른 분자에서 전자를 "훔치려고" 시도하는 매우 불안정한 산소 원자입니다. 이것은 분자를 불안정하게 만들고 신체 전체에 손상을 일으키는 연쇄 반응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산화 손상 또는 산화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자유 라디칼을 생성하는 물질은 음식과 우리 환경에서 찾을 수 있으며 자유 라디칼은 신체의 자연 화학 과정의 부산물로 생성됩니다. 항산화제는 스스로 불안 정해지지 않고 원하는 전자를 자유 라디칼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Livescience를 통해 ).

 

 

매일 홍차를 마시면 위장이 상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특히 아침 공복 상태에서 가장 먼저 홍차를 마시는 것이 많은 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 범인? 탄닌. 이 쓴맛과 떫은맛이 저는 화합물은 폴리페놀이라고 하는 더 큰 식물 물질 그룹에 속합니다. 와인의 탄닌이 가장 주목받는 경향이 있는 반면, 홍차 역시 탄닌 함량이 높습니다(정확한 양은 찻잎의 품질, 준비 및 침지 시간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음). 특히 홍차에는 아플라 빈과 아루 비긴이라는 두 그룹의 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홍차에 어두운 색을 주는 것 외에도 이 두 가지 유형의 탄닌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홍차의 다른 탄닌은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고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Healthline을 통해 ).

 

 

탄닌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특히 소화 시스템이 더 민감한 사람들에게 공복 시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를 피하기 위해 Healthline은 차에 우유를 추가하거나 음식과 함께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탄닌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에 쉽게 결합하여 이들이 유발하는 메스꺼움을 줄입니다.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홍차를 마신다고 해서 약간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해서 장 건강에 나쁜 것은 아닙니다. 사실, 홍차는 실제로 소화관의 유익한 박테리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Current Opinions in Gastroenterology에 발표된 2016년 논문에 따르면 , 장내 미생물 군유 전체는 대장에 서식하는 수십억 개의 미생물(대부분 박테리아)의 생태계입니다. 그것은 음식을 분해하는 것을 돕고, 특정 비타민을 생산하고, 식인성 병원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모든 사람의 장내 미생물 군집은 독특하지만 최적의 건강을 위해서는 이 미생물 군집이 크고 다양해야 합니다.

 

Food Reviews International에 발표된 2011년 논문에 따르면 식이성 폴리페놀(차를 포함한 다양한 식품 및 음료에서 발견됨)은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살모넬라 및 H와 같은 위험한 박테리아의 발달을 억제함으로써 건강한 미생물 군집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파일로리. UCLA Health는 "너무 커서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는 홍차 폴리페놀은 장내 세균의 성장을 자극하고 장내 세균의 대사산물(부산물)의 일종인 단쇄 지방산의 형성을 자극합니다. 간에서 에너지 대사를 변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일 홍차를 마셔 심장 건강을 지키세요

 

심장병은 미국에서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매년 약 655,000명의 미국인이 심장병으로 사망하며, 이는 36초마다 1 명꼴 입니다.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및 당뇨병은 모두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이지만 좋은 소식은 정기적으로 홍차를 마시는 것이 이러한 상태를 예방하거나 역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방 의학(Preventive Medicine)에 발표된 2012년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참가자들에게 12주 동안 하루에 3컵(총 600ml)의 홍차를 마신 다음 심혈관 질환의 여러 위험 요소를 평가했습니다. 평균적으로 피험자들은 트리글리세리드가 35.8% 감소하고 공복 혈당 수준이 18.4% 감소했으며 LDL/HDL 콜레스테롤 비율이 16.6% 개선되었습니다. (이것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의 비율입니다. 개인은 또한 HDL 콜레스테롤이 20.3% 증가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개선을 갈산 유도체와 아플라 빈을 포함한 차의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하루에 한 컵만 마셔도 심장병 전문의를 멀리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유럽 ​​임상 영양 저널(Europe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2007년 논문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하루에 적어도 3잔의 차를 마셔야 합니다.

 

 

매일 홍차를 마시면 뇌졸중 위험이 줄어듭니다

 

뇌졸중은 미국에서 다섯 번째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에 따르면 질병 통제 및 예방 (CDC)에 대한 센터 , 147,810명은 사망 뇌졸중 자신의 일생에 적어도 하나의 스트로크를 해야 합니다 2018 년 대략 780 만 미국인 (인구의 3 %)에서. 뇌졸중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허혈성 뇌졸중은 가장 흔하며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동맥 플라크나 혈전으로 막힐 때 발생합니다. "미니 뇌졸중"으로도 알려진 일과성 허혈 발작(TIA)은 유사하지만 폐색은 일시적이며 영구적인 뇌 손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출혈성 뇌졸중은 혈관이 새거나 파열될 때 발생합니다( Mayo Clinic을 통해 ). 좋은 소식은 2017년 논문에 따르면 Morbidity and Mortality Weekly Report에 발표된 뇌졸중의 80%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홍차가 등장합니다.

 

 

역학 연보(Annals of Epidemiology)에 발표된 2013년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약 10년 동안 거의 75,000명의 개인을 추적하여 다양한 식이 요법과 생활 습관 요인이 뇌졸중 위험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했습니다. 그들은 홍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약 21%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허혈성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20% 낮고 출혈성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32% 낮습니다.

 

매일 홍차를 마셔 당뇨병 예방

 

홍차는 여러 면에서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방 의학(Preventive Medicine)에 발표된 2012년 연구 에서 연구자들은 12주 동안 하루에 3잔의 홍차를 마시면 공복 혈당 수치가 18.4%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2002 년에 시험관 (시험관)에서 연구 농업 및 식품 화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는 홍차가 15 배보다 더 인슐린의 활동을 증가 발견. 세포가 인슐린을 잘 받아들이게 만드는 홍차에는 정확히 무엇이 있습니까? 연구 저자들은 "차에서 발견되는 몇 가지 알려진 화합물은 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에 이어 에피카테킨 갈레이트, 탄닌 및 테아플라빈으로 인해 가장 큰 활성으로 인슐린을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주의 사항: 차를 더 달게 마시는 것을 좋아하거나 지속적으로 바로 마실 수 있는 미리 병에 든 차를 선택한다면 설탕을 많이 섭취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Healthline에 따르면 설탕이 많이 함유된 식단을 섭취하면 직간접적으로 당뇨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설탕의 절반을 차지하는 단순 설탕의 일종인 과당은 간을 손상시켜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차례로 신체가 혈당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중 증가와 복부 지방이 증가할 수 있으며, 이 두 가지 모두 당뇨병의 위험 요소입니다.

 

매일 홍차를 마시는 것이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될까요?

 

유방암은 여성에게 가장 흔히 진단되는 암이며, 미국 여성 8명 중 1명은 일생 동안 유방암에 걸립니다. 2021년에 여성에서 침습성 유방암의 새로운 사례가 281,550건 새로 진단될 것으로 추정되며, 매년 약 43,600명의 여성이 유방암으로 사망합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유방암은 남성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2021년에는 대략 2,650명의 남성이 이 상태로 진단을 받을 것입니다( breastcancer.org를 통해 ).

 

 

유럽 ​​암 저널(European Journal of Cancer)에 발표된 2004년 연구에 따르면 홍차의 폴리페놀(항산화 식물 화합물)이 에스트로겐 의존성 유방 종양의 확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특히, 폴리페놀 테아플라빈은 다른 호르몬을 에스트로겐으로 전환시키는 효소인 아로마타제의 활성을 방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효소는 호르몬 의존성 암이 퍼질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실험은 시험관의 세포에 대해 수행되었으므로 홍차가 실제 환경에서 동일한 효과를 낼지는 불분명합니다.

 

2006년 Anti-Cancer Agents in Medicinal Chemistry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홍차와 녹차의 폴리페놀이 질병에 걸리거나 손상된 세포가 세포 사멸을 유발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암세포의 발달과 확산을 예방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해를 입히기 전에 "자폭"합니다.

 

 

매일 홍차를 마시면 젊어 보일 수 있습니다

 

노화가 걱정된다면 혼자가 아닙니다. New York Post에 발표된 2017년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25세 미만 여성의 28%, 25세에서 34세 사이의 여성 중 42%, 35세에서 44세 사이의 여성 중 54%가 자신의 노화에 대해 정기적으로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믿거나 말거나 젊음의 샘은 실제로 홍차 한 잔일 수 있습니다.

 

 

노화의 물리적 징후와 관련하여 콜라겐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신체 전체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인 콜라겐이 피부에 구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Healthline을 통해 ).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하는 우리 몸의 능력이 감소하여 처지고 주름진 피부로 이어집니다( 허핑턴 포스트 참조 ). 그러나 홍차의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화합물은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Toxicological Research에 발표된 2014년 논문에 따르면 이러한 화합물은 피부 노화의 징후를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으며 홍차는 백차와 함께 녹차보다 주름 개선 효과가 더 크다고 합니다. 2021년 Journal of Dermatological Science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폴리페놀이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축적을 촉진하여 세포외 기질(피부를 지지하는 단백질 네트워크)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엘라스틴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피부에 탄력을 주는 단백질입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매일 홍차를 마시고 싶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철 결핍은 매우 흔하며 임신하지 않은 여성의 약 20%, 임산부의 50%, 남성의 3%에 영향을 미칩니다( WebMD를 통해 ). 사실, Iron Disorders Institute에 따르면 철분 결핍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영양 결핍입니다. 피로, 숨 가쁨, 현기증, 두통 및 쇠약을 유발할 수 있는 빈혈(적혈구 수 감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철 결핍은 불충분한 철 섭취, 증가된 요구량(예: 임신 중), 출혈(예: 월경 과다) 및 철 흡수의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빈혈은 심각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연간 5,000명 이상의 미국인을 죽입니다(질병통제예방센터를 통해 ).

 

 

이미 철분이 결핍되어 있다면 홍차가 최고의 음료 선택이 아닙니다. 우선 카페인은 철분 흡수에 약간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폴리페놀(식물에서 발견되는 화학 물질)과 차에서 발견되는 탄닌이 소화 중에 미네랄에 결합하여 철분 흡수를 차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러한 화합물은 철 흡수를 최대 90%까지 억제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서 철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철분 결핍에 걸리기 쉬운 기저 질환이 없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이미 빈혈로 고생하고 있다면 차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소한으로 소비합니다( Healthline을 통해 ).

 

뼈 건강에 좋은 소식

 

과거에 건강 전문가들은 여러 연구에서 카페인 섭취와 칼슘 대사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연결했기 때문에 홍차를 마시면 뼈가 약해질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카페인은 칼슘 흡수를 감소시키고 소변에서 칼슘이 손실되는 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보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칼슘에 대한 카페인의 영향은 매우 미미하며 식단이나 보충제( American Bone Health를 통해)를 통해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는 경우 걱정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차에 칼슘이 풍부한 우유를 추가하는 것은 여전히 ​​골격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생각입니다. 미국 골다공증 재단(American Osteoporosis Foundation)에 따르면 천만 명의 미국인이 골다공증을 앓고 있고 또 다른 4천4백만 명이 골감소증(저 골밀도로 표시되는 "골다공증 전" 상태)을 앓고 있습니다. 여성 2명 중 1명, 남성 4명 중 1명은 골다공증 때문에 일생의 어느 시점에서 뼈가 부러집니다. 골다공증이 훨씬 더 나이들 때까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하십시오.로 인 WebMD뼈가 얇아지는 것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첫 번째 뼈가 부러질 때까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경기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여성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상당히 높아지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개인이 더 어린 나이에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저체중, 흡연, 충분한 운동 부족, 섭식 장애 병력, 체강 질환 및 스테로이드 사용이 포함됩니다.

 

 

매일 홍차를 마시면 신장 결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한때 우려되었던 것처럼 뼈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 홍차의 높은 옥살 산염 함량 덕분에 차와 칼슘에 관한 몇 가지 나쁜 소식이 있습니다. Healthline에 따르면 옥살산(옥살산)은 많은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유기 화합물입니다. 옥살산 염은 미네랄(보통 칼슘)과 결합하여 염을 생성하고 이 염은 대변과 소변을 통해 몸을 떠나게 됩니다. 그러나 일부 개인에서는 이러한 염이 신장에 모여 신장 결석이 됩니다.

 

 

여러 물질이 신장에 농축되어 결석이 될 수 있지만 국립 신장 재단 은 칼슘 옥살레이트가 결석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결석은 통과하기가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외과적 제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일반적입니다. 약 9%의 여성과 11%의 남성이 일생에 적어도 한 번은 신장 결석이 발생하며, 하나의 신장 결석이 있으면 추가 결석이 발생할 위험이 훨씬 높아집니다. 신장 결석은 만성 신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아시아 태평양 임상 영양 저널(Asia Pacific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2002년 연구에 따르면 홍차 티백에는 차 그램당 평균 4.68밀리그램의 옥살산 염이 함유되어 있는 반면 느슨한 잎 홍차는 5.11밀리그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녹차, 우롱차 또는 백차의 옥살 산염 함량보다 훨씬 높습니다. 차를 오래 우려낼수록 더 많은 옥살산 염이 포함됩니다.

 

 

매일 홍차를 마시면 불소를 너무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불소는 치아를 보호하는 데 놀라운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돗물과 치약에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헬스라인 에 따르면, 불소는 약해진 치아 법랑질을 재건하고 법랑질에서 미네랄 손실을 늦추며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방지하고 충치의 초기 징후를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확실히 좋은 것을 너무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Healthline에서 설명했듯이 과도한 불소는 치아 불소증으로 알려진 치아에 흰 반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점은 단순히 미용상의 문제이지만, 너무 많은 불소는 또한 훨씬 더 심각한 골격 불소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골격 불소증은 관절 통증과 경직, 뼈 구조의 변화, 인대의 석회화(경화)를 유발합니다. 불소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갑상선 질환, 신경학적 문제, 여드름 및 불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Medical News Today를 통해 ).

 

 

모든 종류의 차(검은색 포함)를 만드는 차 덤불인 Camellia sinensis는 토양과 물에서 불소를 잘 흡수합니다. 사실, 2005년 워싱턴 대학 의과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일부 차에는 6.5ppm의 불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FDA의 음료 제한 2.4ppm과 EPA의 음주 제한 기준인 4ppm을 훨씬 능가하는 것입니다. 물.

 

 

녹차와 홍차의 큰 차이점

 

작성자: MICHELLE WASHMUTH / 2021년 7월 15일 오후 12시 21분(동부 표준시)

물 다음으로 차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소비되는 음료입니다( ShareCare를 통해 ). 이 선택할 수 있는 1,500 차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미국에 살고 있다면, 당신은 가능성이 검은 차와 같은 일반적인 차 즐기고 있다 녹차. 차를 처음 마시는 사람이라면 녹차와 홍차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름은 주요 차이점이 색상일 수 있음을 시사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카페인 음료 사이에는 또 다른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녹차와 홍차는 모두 같은 식물인 동백나무 잎에서 나옵니다( The Spruce Eats를 통해 ). 실제 차이점은 생산 방식입니다. 홍차는 산화를 촉진하는 발효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며 더 진한 색과 독특한 풍미를 제공합니다. 이에 비해 녹차는 발효과정을 거치지 않습니다. 녹차용 잎은 약간 시든 후 팬, 오븐 또는 찜으로 가열하여 산화를 방지합니다. 이렇게 하면 녹차 잎이 자연스러운 색을 유지할 수 있고 홍차보다 더 가벼운 맛을 낼 수 있습니다 ( PureLeaf를 통해 ).

 

홍차와 녹차의 건강상의 이점

 

과정의 차이로 인해 홍차와 녹차는 카페인 수준뿐만 아니라 고유한 건강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료품점에서 얼 그레이(Earl Gray)나 잉글리시 브렉퍼스트(English Breakfast)와 같은 홍차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Spruce Eats에 따르면 이들은 일반적으로 녹차보다 더 많은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염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항산화제 와 플라보노이드 도 함유 하고 있습니다 . 

 

 

녹차는 또한 EGCG와 같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수년 동안 의약 치료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녹차는 박테리아 및 독감과 같은 질병에 대한 면역 체계 강화제 역할을 함으로써 신체 건강상의 이점뿐만 아니라 지방 연소 이점으로 선전됩니다.

 

그래서 당신의 "차 한잔"은 어떤 선택입니까?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음료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홍차( Healthline을 통해 ) 보다 더 많은 항산화제를 함유 하고 있으므로 건강 프로필만 볼 경우 녹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카페인 부스트를 찾고 있다면 홍차가 가장 좋습니다.

 

 

매일 녹차를 마시면 몸이 이렇게 변합니다

 

차 한 잔, 특히 녹차를 마시는 것은 잠시 속도를 늦추고 긴장을 푸는 간단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상생활의 끊임없는 번잡함을 고려할 때 중요합니다. Medical News Today에 따르면 중국과 인도가 원산지인 녹차는 "산화되지 않은 [Camellia sinensis] 잎으로 만들어지며 덜 가공된 종류의 차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수세기 동안 그러한 동부 지역의 필수품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국 서구 세계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녹차는 전 세계 차 소비량의 약 20%만을 차지한다고 Medical News Today는 설명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상의 이점은 많습니다. 녹차는 정신 건강상의 이점을 촉진하면서 특정 만성 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따라서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정기적으로 녹차를 마시는 것이 실제로 신체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매일 녹차를 마시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에 따르면 질병 통제 예방 센터 , 심혈관 질환은 미국에서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심혈관 질환에는 심장마비, 뇌졸중, 관상동맥 질환 등과 같은 상태가 포함됩니다.

 

 

미국 의학 협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 발표된 연구는 수년에 걸쳐 40,000명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통해 녹차를 마시는 것과 모든 원인 및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동물에 대한 광범위한 증거에서 녹차가 심장 보호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으므로 인간에게도 동일한지 알아보려고 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매일 5잔 이상의 녹차를 마신 참가자들이 심혈관 질환, 특히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거의 26% 감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과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관찰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성에서 더 중요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추가 연구가 여전히 필요하지만 이 연구는 심혈관 관련 사망과 녹차 소비 사이의 상관관계에 대한 강력한 기반을 구축합니다.

 

 

녹차 섭취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너무 높습니까? 녹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2011년 종합 메타 분석에서는 녹차와 콜레스테롤 수치 사이에 어떤 유형의 관계가 존재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14개의 무작위 대조 시험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녹차 섭취가 실제로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7.20mg/dL)하고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상당히 낮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리뷰는 또한 HDL 수치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의 유의미한 변화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장병 발병 및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으므로 너무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은 건강에 유익하므로 권장됩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를 통해 ).

 

미국 심장 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는 것 외에도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적은 균형 잡힌 식단을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체중을 줄이는 것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다른 방법입니다.

 

매일 녹차를 마시면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은 가장 흔한 만성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공중 보건 문제입니다. 제1형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 모두에서 신체는 포도당 또는 당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없습니다( Healthline을 통해 ). 열악한 식단, 이동성 부족 및 유전학은 모두 제2형 당뇨병 발병의 위험 요소입니다. 일반적인 치료에는 생활 습관 및 식이 요법 및 경구 약물이 포함되지만 주사 가능한 인슐린이 처방될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의 잠재적인 합병증을 최소화하려면 예방 조치가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균형 잡힌 저탄수화물 및 저당 식이와 규칙적인 운동이 포함됩니다. 다이어트의 건강 필수품은 녹차도 될 수 있습니다. 2013 미터 분석에 발표된 임상 영양의 미국 저널은 그 마시는 녹차는 참가자들의 혈당과 당화 혈색소를 통해 (제2 형 당뇨병의 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 헤모글로빈의 한 형태 금식 "유의하게 감소"발견을 위한 센터 질병 통제 및 예방 ).

 

매일 녹차를 섭취하면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녹차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차입니다. 우선, 컵당 약 22~40mg의 적당한 카페인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Healthline을 통해 ). 카페인은 알려진 각성제로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합니다.

 

 

Healthline에 따르면 녹차에는 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로 알려진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EGCG는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EGCG는 카테콜 O-메틸 트랜스 퍼라제(COMT)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열 생성, 지방 폭발 열 생성 및 지방 산화를 돕는 신경 전달 물질인 노르에피네프린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순환하는 노르에피네프린이 더 많으면 지방 연소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EGCG와 함께 카페인이 신진대사와 체중 감소에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경향이 있어 두 사람이 따로 있을 때보다 함께 있을 때 더 강해진다는 것입니다.

 

녹차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만성 질환에서 염증이 하는 역할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가벼운 피부 상태에서 심각한 자가면역 질환에 이르기까지 염증은 건강과 전반적인 웰빙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Healthline을 통해 ).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기존의 항염증 식품 및 NSAID와 같은 치료법 외에도 녹차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 재단(Arthritis Foundation)에 따르면 녹차는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항염증 특성 측면에서 가장 유익한 음료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 농도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재단은 EGCG가 "비타민 C와 E보다 항산화 활성이 거의 100배 강하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염증 녹차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여전히 필요합니다.

 

내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 외에도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을 피부에 바르거나 차를 보충제로 섭취하면 여드름, 아토피 피부염, 주사비 등과 같은 염증성 피부 상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ealthline을 통해 ).

 

 

녹차는 뼈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뼈 질량의 감소와 뼈 내 구조의 붕괴로 특징지어지는 질병으로, 뼈가 약해지고 골절이 쉽게 발생한다고 Nutrition Research에 실린 기사 가 설명했습니다.

 

 

여성에게 4배 더 흔하지만 골다공증은 남녀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며 골절로 인한 삶의 질 저하, 사망 위험 증가, 의료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이상으로 적절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비타민 D와 칼슘이 항상 권장되지만 시장에는 골다공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의약품이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의 식단에 녹차를 포함하면 골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기사는 계속해서 녹차에 들어 있는 많은 "생체 활성 성분"이 골다공증 발병에 대한 뼈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이러한 효과가 "골격으로 구성된 다양한 세포에서 항산화 또는 항염증 경로 및 관련 신호 전달 경로를 통해 매개되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건강 관리 제공자가 권장하는 적절한 비타민 보충 및 치료 외에도 녹차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계획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매일 녹차를 마시면 두뇌 능력이 향상됩니다

 

녹차는 특히 카페인과 L-테아닌 성분( Healthline을 통해 )으로 인해 두뇌를 날카롭게 유지하고 원활하게 기능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카페인은 각성제일 뿐만 아니라 기분, 반응 시간 및 기억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신경 과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아미노산 L-테아닌은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파민은 학습, 동기 부여, 주의력 등의 기능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Psychology Today를 통해 ). 카페인과 L-테아닌은 시너지 효과가 있어 함께 결합하면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Phytomedicine 저널에 실린 2017년 과학 리뷰에서는 21개의 연구를 분석한 결과 녹차가 인간의 인지와 뇌 기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녹차를 섭취한 참가자의 기억력과 주의력이 증가하고 작업 기억이 활성화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열렬한 녹차 애호가에게 확실한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녹차는 이러한 신경 장애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녹차와 알츠하이머병 및 파킨슨병과 같은 질병 사이의 가능한 연관성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CNS 신경과학 및 치료학(CNS Neuroscience and Therapeutics)의 기사에서 인용한 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에서 하루에 녹차를 두 잔 이상 마신 분들은 파킨슨병 발병 위험이 감소했습니다. 일본에서도 유사한 결과가 관찰되었습니다. 더 많은 양의 녹차를 섭취한 참가자는 "인지 장애의 유병률이 더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녹차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인 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 때문입니다. 녹차의 산화 방지제는 처음에는 신체를 순환하는 위험한 자유 라디칼을 공격하는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이제는 "무수한 세포 신경 보호/신경 구조 메커니즘을 호출하는 다중 모드 작용 분자"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이는 인지 및 신경계 질환에 대한 잠재적 예방 도구로 사용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향후 연구에 큰 의미를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녹차는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차갑게 마시든 뜨겁게 마시든 차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즉각적으로 완화할 수 있는 편안한 의식의 일부입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실제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자연을 통해 ).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 외에도 불안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의 아미노산 L-테아닌은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인 GABA의 활성을 증가시켜 불안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스위스 바젤 대학의 신경정신과 의사인 스테판 보그 워드(Stefan Borgwardt)는 네이처 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의 기분을 개선하는 데 차의 이점을 인정하면서도 조심스럽게 말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의 기분이 개선되지만 차가 정신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는 아직 없습니다."

 

임상적 우울증이나 불안증 진단을 받은 경우 처방된 약을 차에 차를 대고 걷어차지 마십시오. 대신, 통합될 수 있는 의식이나 실천 여부에 대한 의료 제공자에 대한 이야기에서 기존의 치료 계획은.

 

 

매일 녹차 한 잔은 에너지를 주고 정신을 맑게 해 줄 수 있습니다.

 

녹차 한 잔을 마시는 것은 편안한 경험이 될 수 있지만 또한 기분을 좋게 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호주 스윈번 공과대학의 정신 약리학자인 앤드류 숄리는 네이처 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녹차 한 잔은 대략 포함 22 ~ 40 밀리그램에 비해 컵 당 커피 95 밀리그램 에 따라, 헬스. 따라서 녹차는 상당히 자극적인 펀치를 제공하지만 종종 아침 조 한잔과 관련된 피할 수 없는 오후 중반 충돌과 함께 올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것은 또한 Well+Good에 따라 녹차를 하루 종일 마시기에 더 좋은 음료로 만듭니다.

 

정기적으로 녹차를 마시는 것은 L-테아닌과 카페인 덕분에 정신을 날카롭게 하고 각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모두 "일부 사람들이 커피에서 경험할 수 있는 초조함 없이"라고 Well+Good은 설명합니다.

 

녹차에는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녹차와 그 내용물에 대한 가장 놀라운 발견 중 하나는 주목할만한 항암 특성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녹차를 암 치료 옵션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녹차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강력한 "유리기 제거 활성을 가지며 활성 산소 종으로 인한 DNA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라고 National Cancer에 따르면 연구소 (NCI). 또한, 차 성분은 동물 연구에서 "종양 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잠재적인 암세포의 사멸인 세포자멸사를 유도"하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동물 연구에서 녹차가 피부, 폐, 식도, 위, 간 및 기타 기관에서 암 형성을 예방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지만 NCI는 인간에 대한 연구가 결정적이지 못하므로 보다 강력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NCI는 또한 여러 임상 시험에서 녹차를 잠재적인 암 예방 도구로 간주했지만 "암 발병률 또는 사망률"에 대한 차 성분을 조사한 사람은 많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매일 녹차를 마시면 더 오래 산다

 

녹차를 마시는 것이 정말 불사의 영약이 될 수 있습니까? 정확하지는 않지만 미국 의학 협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녹차를 마신 참가자는 모든 원인으로 인해 사망률이 감소했습니다. 이 관계는 남녀 모두에서 관찰되었지만 여성에서 더 강했습니다.

 

 

녹차가 어떻게 사망률을 감소시켜 마시는 사람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지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부분적으로는 다른 질병에 대한 예방 조치로 작용하는 방식 때문일 수 있습니다.으로 헬스는 강조, "녹차의 일부 화합물은 암과 심장 질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음을 감안할 때, 그것은 당신이 더 오래 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아니요, 녹차는 기적의 "만병통치약"이 아니라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맛있고 간단하며 건강한 식단 수정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준비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어 녹차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녹차를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차를 마시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큰 부작용이 없지만 민감하거나 반응이 있는 경우 어떤 일이 발생할 수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녹차는 카페인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과음으로 인해 두통, 불면증, 과민성 또는 메스꺼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Healthline을 통해 ). 인생의 모든 것이 그렇듯이 절제가 핵심입니다.

 

 

매우 드물지만 국립 보건원 은 녹차 제품을 섭취한 일부 사람들에게서 간 문제가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액체 형태가 아닌 보충제 형태로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연구소는 기존에 간 질환이 있는 사람이 녹차를 마시거나 녹차 알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료 제공자와 상담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특히 혈액 희석제를 복용 중인 경우, 귀하가 복용하고 있는 약물과 함께 녹차를 마시는 것이 안전한지 알아보기 위해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에 들어 있는 비타민K의 양은 때때로 혈액 희석제와 상호 작용하여 잠재적으로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Medical News Today를 통해 ).

 

 

느슨한 잎 녹차가 봉지 녹차보다 낫습니까?

 

녹차 한 잔을 만들 때 느슨한 잎과 봉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녹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 형태가 다른 것보다 나은가요? Well+Good에 등록된 영양사 Neva Cochran은 느슨한 잎 녹차를 추천했습니다. 그녀는 간행물에 그 이유를 설명하면서 "이것은 당신에게 더 많은 잎을 그대로 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티백에 들어 있는 많은 녹차는 더 큰 찻잎보다 먼지처럼 보이며 더 큰 경험을 할 것입니다. 찻잎이 온전한 상태로 남아 있을 때 이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차 소매업체인 Caffeine Trifecta의 설립자인 Suk-Yi도 이에 동의합니다. "주변 환경에 노출되면 카테킨은 빠르게 분해됩니다."라고 그녀는 Better Homes and Gardens에 설명했습니다. "티백에 있는 '먼지와 패닝'의 고도로 처리된 특성은 노출을 위한 더 높은 표면적 때문에 더 빨리 분해됩니다." 그녀는 이어 "이러한 파이토케미컬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즐기기 위해서는 녹차를 느슨한 잎차처럼 최대한 신선한 상태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Cochran에 따르면 더 미세한 봉지 차에서도 여전히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홍차를 마시게 되면 일어나는 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