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논산훈련소) 편지쓰기와 아들 사진보는 방법

곁에 있던 내아들을 육군훈련소로 보내놓고 부모마음은 자식을 잃은 기분처럼 허전할 것입니다. 

 

육군훈련소로 떠나보낸 내 아들에게 인터넷으로 편지쓰는 방법과 아들이 훈련소 생활을 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논산훈련소)

 

 

국방부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논산훈련소)

 

아들이 훈련소에 잘 입대하고 밥도 잘 먹고 잘 지내는지 궁금하고 걱정되는 게 모든 부모님의 마음이다. 자식이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부모님에게서는 어린애처럼 보여요.

 

국방부는 부모님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군에 간 아이들을 찾고 있습니다. '육군훈련소에서 내자녀찾기 서비스를 통해 아들의 입대와 아래 훈련병들의 사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서비스 검색방법

 

내 아이를 검색하는 방법 구글, 네이버 또는 아래 검색포털에서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를 검색하여 입장하시면 됩니다.

PC가 아닌 스마트폰 앱으로 접속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논산훈련소 아이찾기나 육군훈련소 아이찾기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어요.

 

참고로 안드로이드만 가능하고 아이폰은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네이버 육군훈련소 어린이 검색 화면 홈페이지에서 검색 조건을 입력하십시오.

 

별도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교육생 이름, 생년월일, 입영일만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다. 

내자녀찾기 검색 화면 육군 훈련소에서 아이들을 찾는다.

 

그다음에 검색 버튼을 누르면 "O중대 O, O사, OOO 견습 OOO"와 같이 이름과 소속이 표시됩니다. 아래의 '편지쓰기'를 클릭하여 자녀에게 인터넷 편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논산훈련소 입소 후 연대 구성이 궁금할 수 있다. 육군훈련소에는 총 7개 연대가 있으며, 각 연대별로 3개 연대가 있다. 그리고 각 편대는 4개 편대로 나뉘고, 각 편대는 4개 편대로 나뉜다.

 

이후 각 소대는 4개 대대로 나뉜다. 반대로 4개 중대가 모여 1~4단이 되고, 1~4단이 모여 1~3단이 된다.

육군훈련소에 입대한 신병의 사진을 볼수가 있습니다. 입대 후 첫 주 훈련병 연령대별 사진이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보고 싶은 자녀가 무사히 입대했는지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지쓰기 옆에 있는 교육연대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육군 훈련소 훈련 연대 이동 버튼 육군 훈련소에서 아이들을 찾다 이후 훈련병이 소속된 연대 홈페이지에 접속해 왼쪽 메뉴에 있는 훈련병 스케치(사진)를 클릭하면 입대 날짜와 소속사, 소대별로 나눠 찍은 사진 등을 볼 수 있다.

 

육군훈련소 연대별 훈련병 사진 육군 훈련소에서 아이들을 찾다 1군 사진은 연습생 입대일인 다음 주 수요일, 2군 사진은 입대 후 4주째인 수요일 게재될 예정이다.

 

촬영은 시간대별 촬영 일정에 따라 진행되나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 아이 사진이 없으면 어떡하죠? 때로는 교육생 상황에 따라 보충교육 및 진료 등의 이유로 촬영에서 제외되기도 한다.

 

자녀의 사진이 없으면 연령대별 질의응답 코너에 교육생의 성함과 소속을 알려주시고 사진을 찍고 싶은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확인 후 사진을 추가로 올리거나 담당 중대장이 메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훈련소의 훈련 과정 나는 우리 아이들이 어떤 훈련을 받는지,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해. 연수원 교육과정은 5주 과정과 3주 과정으로 나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