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서 음악도 듣고 영화도 보고 검색도 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을 때 다음이나 네이버에 검색을 하던 것처럼 이제는 유튜브에서 검색을 하면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 광고

 

현대인들은 광고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광고는 우리의 삶에 가까이 와 있습니다. 핸드폰 앱을 실행할 때도 나오고 날씨를 확인할 때에도 나오고 카카오톡을 실행할 때에도 광고가 나옵니다.

 

중간광고

 

우리는 TV 드라마를 보는동안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기다리면서 30초 되는 광고 몇 편을 보면서 원치 않는 광고를 보게 됩니다. 

 

프로그램이 시작되기전에 시청하던 광고를 케이블 TV가 나오면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중간에 갑자기 끊기면서 중간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한참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중간에 맥이 끊기니 황당해하며 화장실을 다녀오게 됩니다.

 

공중파 중간광고 허용

 

그렇게 케이블TV 프로에서 중간광고를 하더니 이제는 공중파 방송에서 조차 중간광고를 허용하기로 하면서 시청자의 시청권에 침해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시청자 입장에서는 TV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중간에 끊고 광고가 나오게 되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630129300017

 

내일부터 공중파 중간광고 공식허용…회당 1분 내 최대 6회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1973년부터 금지돼온 지상파 중간광고가 7월 1일부터 공식 허용된다. 그동안 편법으로 시행된 분리편성광고에 ...

www.yna.co.kr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 매체 구분 없이 중간광고를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시간 프로그램 시간에 따라 횟수 제한
1회당 1분 이내 45분 이상  60분 이상  90분 이상~ 180분 이상
1회 2회 30분당 1회씩 추가 최대 6회

 

보통 드라마 1회당 시간은 4~50분 정도 되니 중간광고를 1번 정도는 봐야 되겠네요.

 

유튜브 프리미엄 미국 계정

 

유튜브는 원래는 동영상만을 모아놓은 사이트로 동영상 재생을 하고 소비자는 시청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러한 회사를 구글이 인수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집어 넣으면서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크리에이터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게 되면서 오늘날과 같이 동영상을 창작하여 올리게 되고 계속해서 콘텐츠를 생산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하게 된 것입니다.

 

지금은 전세계인이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크리에이터의 만남으로 인해 회사가 동영상을 올릴 필요없이 계속해서 콘텐츠가 생산되면서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발전하게 된 것입니다.

 

미국의 구글이라는 회사는 역시 대단한 것 같습니다. 구글 주가를 보니 약 2,800달러쯤 되는군요.

 

돈 모아서 구글 주식 사고 싶습니다.  구글 주식의 6개월 그래프를 보니 꾸준한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21년 3월쯤에 2,200달러였던 것 같습니다. 그때 한주만 사놨더라면 지금 600달러 올랐으니까 1달러당 1,150원으로 계산하면 66만 원쯤 벌었겠네요.

 

제가 작년에 나중에 돈 벌면 구글 주식 사야지 하고 생각만 했었습니다. 그때 사놓을걸...

 

구글 주가

 

구글 주가

구글 주가

 

유튜브를 시청할 때에도 중간광고를 보게 됩니다. 이는 우리가 유튜브를 통해서 무료로 정보를 얻는 대신에 광고를 시청하게 함으로써 광고주로부터 얻은 수익을 크리에이터와 유튜브에서 나누어 갖게 되는 수익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미국 계정)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을 하게 되면 유튜브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구글 뮤직도 같이 구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계정으로 들으면 곡의 DB가 줄어듭니다. 반면에 미국 계정으로 결제를 하면 곡이 엄청 많이 늘어납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나라 노래들의 제목이 영어로 나오게 됩니다. 미국에 있는 다양한 음악들을 감상하게 좋은 방법입니다. 

 

미국 음악에 관심이 많고 세상의 다양한 음악과 노래들을 듣고 싶은 사람이라면 미국 계정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는 것도 좋습니다. 

 

미국 계정 가격

 

미국 계정은 우리나라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보다 약 3달러 정도 비쌉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은 약 12달러 정도 됩니다. 달러로 결재를 해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