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람으로 치면 주민등록증과 같은 자동차등록증. 자동차 등록증을 사용하다 보면 분실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동차등록증은 차량 구매후 거의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집에 놓고 다니다가 어디에 두었는지 모를 경우가 있습니다.

 

20년 넘게 운전하면서 자동차등록증은 정기적으로 받는 자동차 검사할 때에만 사용한 것 같습니다. 자동차 검사받을 때 필요한 등록증을 분신하게 되면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어디 가시지 말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등록증 인터넷 발급방법

 

자동차 등록증 발급방법

 

자동차 등록증 발급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구청, 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발급

주소지 관계 없이 가까운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

 

자동차 365 인터넷 발급

 

위 두가지 방법 중 오늘은 자동차 365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365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car365.go.kr/

 

자동차365

자동차 신차,운행,중고차,폐차 정보제공

www.car365.go.kr

 

 

위 바로가기에 링크된 자동차 365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첫 번째 화면에 나타나는 세 개 중 가운데 화면에 있는 자동차 종합정보 제공 포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 자동차 온라인등록 발급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화면에서는 ✅ 등록증 재발급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이 나의 자동차등록증을 발급받는 일이 생기면 안 되기 때문에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을 체크하시고 신청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다음은 공인인증서나 공동 인증서를 확인하여 최종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발급 수수료 결제

 

이제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수수료를 결제하고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발급비용은 휴대폰 결재 시 389원 계좌이체는 542원입니다. 저렴하네요.

 

 

자동차 등록증 분실 시 이렇게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린터는 꼭 있어야 발급이 가능하겠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