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류성 식도염 증상완화 및 소화불량 개선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역류성 식도염 증상완화 및 소화불량 개선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완화 및 소화불량 개선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패스트푸드 먹고 소화가 안되는 남자

 

역류성 식도염, 소화불량 증상완화

 

위염이 있는 남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패스트푸드나 편의점에서 음식을 먹는 것을 선호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기능성 소화기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식사시간을 줄이기 위해 간편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바쁘다고 해도 우리의 식탁에서 즐기는 식사시간도 매우 중요한 일과중의 하나라고 생각하고 영양에 맞는 식단을 즐겨야 합니다. 

 

소화기 질환, 식도 역류 장애, 과민성 장 증후군, 만성 변비는 많은 사람들에게 흔한 기능성 위장 질환입니다.

식습관 개선은 이러한 소화기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1. 위식도 역류

 

기름진 음식, 산성 과일(감귤류, 파인애플, 포도 등), 토마토 기반 음식, 민트, 청량음료, 초콜릿, 카페인, 알코올, 담배는 위식도 역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식사 후 3시간 이내에 눕거나 자는 것도 증상의 원인입니다.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밥을 먹고 나른하다고 누워서 습관적으로 자는 행위는 역류성 식도염으로 가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 바나나에 있는 마그네슘의 효능

 

바나나 마그네슘 효능과 부작용

저는 개인적으로 바나나를 즐겨 먹는 편입니다. 장이 좋지 않아 설사를 자주 할 때 바나나를 섭취함으로써 배변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았고 마그네슘 영양제를 사 먹으려다 바나나가 마그네슘을

cakecup.tistory.com

 

만약에 매우 피곤하여 잠을 청하고 싶다면 완전히 눕지 말고 의자등을 기울여 100도, 120도의 각도로 누워서 음식물이 중력에 의해 아래 소화기관으로 내려가도록 하는 자세를 취하고 자야 합니다.

 

증상을 악화시키는 음식도 개인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피하세요. 커피나 초콜릿과 같은 선호 식품도 이상이 없다면 적절한 양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장이 예민하거나 체질상 똑같은 음식도 맞지 않는게 있습니다.

 

본인이 섭취했을때 소화가 잘 안되거나 설사를 유발한다거나 하는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햐 합니다.

 

2. 변비

 

변비는 또한 당신의 식단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합니다. 식이섬유는 대변의 양을 증가시키고 부드럽게 함으로써 장내 전달을 완화시킵니다. 변비는 또한 장내 유해균들을 배출하지 못하고 뱃속에 오래 담아 놓게 되기 때문에 비만을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변비 때문에 힘들어 하는 남자

 

식이섬유가 좋다고 너무 무분별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상태를 살펴봐야 합니다. 식이섬유는 해조류, 채소, 곡물, 과일로 섭취할수가 있습니다. 

 

현미는 백미보다 두 배 이상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미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도 있으니 체질에 맞게 적정량을 섞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양파, 마늘, 감자, 바나나는 변비 증상 개선에 약한 효과가 있어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저는 의식적으로 물을 하루에 2리터 정도씩은 마시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원활한 순환과 신진대사를 위해 물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 눈 건강에 좋은 당근쥬스의 놀라운 효과

 

당근 주스를 마시면 생기는 몸의 변화 7가지

요즘에 눈이 안 좋아져서 루테인을 먹고 있는데 당근이 시력에 좋다는 말을 듣고 당근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우리가 먹는 음식에 당근이 가끔 들어가기는 하지만 많이 먹을 일은 없는 것 같아요

cakecup.tistory.com

 

3. 과민성 장 증후군

 

내시경 검사와 초음파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복부 팽만감, 설사, 변비, 복통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기름진 음식, 유제품, 튀긴 음식, 기름진 고기, 쫄깃한 음식, 밀가루(글루텐), 카페인, 술, 담배 등이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 별다른 증상이 없음에도 수년간 설사로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었습니다. 스트레스 원인도 있었고 저의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 섭취시 바로 반응이 왔습니다. 그러한 음식들은 되도록이면 피해야 합니다.

 

다만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는 음식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개인 경험을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포드맵 식품은 소장에 완전히 흡수되지 않고 대장에서 쉽게 분해되어 가스를 생산하는 탄수화물 중간에 있는 작은 당입니다.

 

 

4. 소화기 질환

 

진단검사에서 뚜렷한 장기 이상은 없지만 상복부에 지속적인 통증과 불편함이 있는 질환입니다. 특정 질환이 없을 때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두통까지 느껴지면 '기능성 소화불량' 진단을 받을 가능성이 높입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 튀기고 매운 음식, 야채의 과다 섭취, 유제품, 밀가루, 불규칙한 식사 및 과식, 빠른 식사, 과식, 과식, 흡연 습관을 줄여 나가야 합니다.

 

요약

  1. 식사후에는 3시간 이내에는 잠들지 말고 누워 있으면 안됩니다.
  2. 점심밥을 먹고 누워서 낮잠을 자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한 습관은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기 때문에 삼가해야 합니다.
  3. 대장 내시경을 해도 아무 이상이 없는데 설사를 자주 한다면 본인의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 밀가루 음식등 본인이 먹었을때 반응이 나타나는 음식이 있어요.

 

 

같이 읽으시면 좋은 문서

 

 

 

한자어로 표현되는 나이에는 어떤게 있을까요?(불혹, 지명, 산수)

사람의 나이에 따라 한자어로 표현되는 말이 있습니다. "불혹", "지명", "산수", "고희" 이런 말들입니다. 옛날 어른들이 자주 쓰던 표현이지만 지금도 종종 사용되는 용어들이니 알아둘 필요가 있

mesul.tistory.com

 

 

내일은 국민가수 박창근 프로필

내일은 국민가수 출연자 박창근 씨의 프로필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박창근 전국민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가 방영 중입니다. 지금 2회까지 진행됐는데 저는 본방송보다

mesul.tistory.com

 

 

호텔에서 무료로 누릴수 있는 5가지 혜택 정보

호텔에서 무료로 누릴 수 있는 5가지 혜택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위드 코로나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몇 달 내로 코로나와 함께 일상생활을 하자는 건데요. 이에 따라 해외여행도 점점

mesul.tistory.com

 

 

역류성 식도염 증상완화 및 소화불량 개선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